서울사이버대, AWS Academy 참여
서울사이버대, AWS Academy 참여
  • 복현명
  • 승인 2024.05.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4년 AWS Academy에 가입, 학생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스킬을 갖출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2024학년도 2학기부터 바로 교육에 활용 가능한 클라우드 컴퓨팅 커리큘럼을 고등 교육 기관에 제공하는 Amazon Web Services (AWS) 프로그램인 AWS Academy에 참여한다.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와 인공지능학과에서 공동으로 2학기부터 수요가 많은 클라우드 스킬 교육 과정 등록을 시작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실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익혀 업계에서 널리 인정받는 AWS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요가 많은 일자리에 적합한 스킬을 계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AWS Academy 커리큘럼은 AWS 관련 주제 전문가가 개발하고 관리해 현재 상용화된 서비스와 최신 모범 사례를 다뤄 학습 효과가 높다. 

각 과정은 AWS에서 교육을 받은 AWS Academy 전문 강사가 진행하므로 학생들이 AWS 기술에 빠르게 능숙해질 수 있다.

노건태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교수는 "AWS Academy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클라우드 컴퓨팅의 급부상으로 전 세계 기업은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있고,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기술 역량을 익혀 앞으로 경력에 더 나은 입지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와 정보보호 분야에서 세상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학과이며 최근 3년간 다수의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모델링 경진대회 수상, 블록체인 연구과제 수주, 빅데이터/인공지능/정보보호 관련 외부 전문가 특강, 빅데이터/인공지능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다양한 실적들을 내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