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의 32년 교육 노하우, ‘에듀윌 AI Lab’으로 재탄생
에듀윌의 32년 교육 노하우, ‘에듀윌 AI Lab’으로 재탄생
  • 복현명
  • 승인 2024.05.1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윌 본사 사옥 전경. 사진=에듀윌, 스마트경제 DB
에듀윌 본사 사옥 전경. 사진=에듀윌, 스마트경제 DB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16일 AI(인공지능) 시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32년간의 교육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듀윌 AI Lab(랩)'을 신설했다.

AI가 일상과 업무에 깊숙이 파고드는 가운데 이 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에듀윌 AI Lab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AI 기반 개인 맞춤형 학습 솔루션 개발, AI 튜터링 시스템 구축, AI 교육 콘텐츠 제작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번 ‘에듀윌 AI Lab’에는 강민서 박사가 연구소장으로 참여했다. 

강 박사는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컴퓨터공학 박사 출신의 AI 전문가로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AI 연구원으로 활약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향후 에듀윌 AI Lab을 통해 전공인 AI를 업무와 교육에 접목시키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에듀윌은 AI Lab을 통해 교육 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며 이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계속할 계획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지난 32년간의 교육시장에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에듀테크 기업으로 제2의 창업을 한다는 각오 아래 이번 AI 랩 신설을 추진하게 됐다”며 “새로운 AI 기반 서비스를 출시해 사람과 인공지능의 성장을 조화롭게 이끄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