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8기 참여 기업 8곳 선발
KB국민카드, 퓨처나인 8기 참여 기업 8곳 선발
  • 복현명
  • 승인 2024.05.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본사 사옥 전경.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본사 사옥 전경. 사진=KB국민카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카드가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8기에 참여할 8개 기업을 최종 선발했다. 

‘퓨처나인(FUTURE9)’프로그램은 카드사 본업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신규사업 영역을 발굴하기 위해 2017년부터 8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올해는 상생금융 영역 협업을 위한 ▲지엔터프라이즈(SME 대상 택스테크 서비스) ▲하이어다이버시티(국내체류 외국인 모바일 행정처리 앱) ▲온어스(배달 라이더 사업자 특화 서비스) 3개사 외 ▲튜링(수학 전문 AI 학습 플랫폼) ▲나이비(음원감상 리워드 서비스) ▲고고팩토리(모바일 통신 가격비교 플랫폼) ▲코넥시오에이치(개인사업자 대상 신용평가) ▲굿샵(온라인 주류유통 플랫폼) 등 총 8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상생금융, 플랫폼콘텐츠, 신소비트렌드, Data-Biz, 카드결제확대, 라이프&쇼핑, 프로세스 혁신 , Payment솔루션, 글로벌 등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으며 ▲시장성 ▲사업성 ▲경쟁력 ▲협업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8기 프로그램 선발기업들은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KB국민카드 실무부서, 공동운영사인 ‘N15파트너스’와 함께 각 기업별 집중 워크숍을 진행하며 각 스타트업이 선발단계에서 제안한 사항 외에 추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구체적인 협업 사항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신사업·공동사업화 추진 ▲데이터 활용 협업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성장 지원과 협업을 위해 결성한 130억원 규모의 ‘퓨처나인’ 전용 펀드를 활용해 미래 신사업 발굴과 연관성이 높은 혁신적 기술보유 기업에 대한 투자 검토, 제휴 벤처캐피탈사(VC)를 통한 투자 지원,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 연계한 공동 프로젝트 등의 혜택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하반기 중에도 협업이 가능한 우수 스타트업을 추가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타기관과의 제휴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퓨처나인(FUTURE9)이 다양한 스타트업 간 상생이 가능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성장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