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타워 디펜스 콘테스트’ 실시
우리은행, ‘우리 타워 디펜스 콘테스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5.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이 게임으로 금융 지식을 배우는 ‘우리 타워 디펜스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게임으로 금융 지식을 배우는 ‘우리 타워 디펜스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은행이 게임으로 금융 지식을 배우는 ‘우리 타워 디펜스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우리 타워 디펜스’는 가상의 적으로부터 여러 개의 섬을 지키는 로블록스 메타버스 기반 게임이다. 

이에 ▲OX 퀴즈 ▲퀘스트 등 임무를 수행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금융경제 지식과 재화를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렇게 쌓은 재화로 게임 유저는 적을 방어할 수 있는 타워를 세워 탄탄한 방어 기지를 구축한다.

오는  31일까지 우리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다 ‘우리WON뱅킹, 생활혜택,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게임 점수 상위권 100명 ▲선착순 접속자 100명 ▲꿀머니 상위권 200명 등을 대상으로 우승상금 300만원 등 총상금 1000만원과 닌텐도 스위치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미래세대 청소년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금융교육 콘텐츠를 메타버스 게임 형태로 준비했다”며 “이번 콘테스트로 미래세대들이 금융지식도 배우고 디지털 금융생활에 친숙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