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 한 부모 가정 아동지원 후원금 1억원 전달
KB손해보험, 홀트아동복지회에 미혼 한 부모 가정 아동지원 후원금 1억원 전달
  • 복현명
  • 승인 2024.05.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욱(가운데)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 윤택씨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따. 사진=KB손해보험.
구본욱(가운데)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 윤택씨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손해보험이 미혼 한 부모 양육 지원을 통해 저출산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선다.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한 부모의 날(5월 10일)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 미혼 한 부모 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KB손해보험이 홀트아동복지회에 전달한 사회공헌기금 1억원은 미혼 한 부모 가정 영유아의 건강한 양육을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 윤택씨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기금 전달식에 앞서 KB손해보험의 양육 지원사업으로 후원을 받았던 미혼 한 부모로 구성된 서포터즈와 함께 홀로 아기를 키우는 미혼 한 부모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365베이비케어키트’와 ‘365키즈키트’를 포장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365베이비케어키트’는 ‘미혼 한 부모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고 아동을 365일 건강하게 지킨다’라는 취지 아래 기저귀, 이유식, 물티슈, 장난감, 의류 등 출산 이후 영·유아 양육에 필요한 필수품을 아동 월령에 맞게 모은 육아용품이다. 

또한 ‘365키즈키트’는 학령기에 접어든 아이들의 양육을 돕기 위해 책가방, 신발주머니, 학용품, 학습교재 등으로 구성된 학습용품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14년 5월 홀트아동복지회와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11년간 이 양육 물품 지원사업으로 미혼 한 부모 가정의 아동 총 3348명을 후원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365베이비케어키트’와 ‘365키즈키트’ 지원 사업이 미혼 한 부모 가정의 자립을 위한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저출산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ESG경영으로 사회적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