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불교도주간 선포 불기 2568년 불(佛)빛 문화 축제 행사 개최
동국대, 불교도주간 선포 불기 2568년 불(佛)빛 문화 축제 행사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5.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불기 2568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해 불교도주간을 선포하고 ‘불(佛)빛 문화 축제’로 다양한 행사를 연다.

불교도주간은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로 이 기간 내내 동국대 전 구성원은 학교에서 마련한 연등공방에서 각자 복을 짓는 연등을 만들어 보고 단과대학별 불교 동아리와 교수, 직원, 학생단체가 11일 진행되는 연등행렬에 동참할 예정이다.

먼저 7일 진행되는 행사 ‘아코의 피크닉’은 구성원들이 동국대 팔정도 잔디위에서 자유롭게 간식을 먹고 즐기며 연등을 만드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어 같은달 9일과 10일 저녁 5시 30분부터 7시까지 열리는 ‘佛(불)빛 아래 명상 그라운드’는 연착륙 명상, 마음챙김 명상, 요가, 바디스캔, 음악명상, 먹기 명상, 새 출발 명상 등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선물꾸러미가 증정될 예정이다.

종교계 명사들이 모인 가운데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오는 10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四(사)색 토크콘서트’는 ‘MBC 에브리원 고민순삭’,‘ JTBC 다수의 수다’등 TV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종교는 달라도 인생의 고민은 같다’ 저자인 성진스님(불교), 박세웅 교무(원불교), 하성용 신부(천주교), 김진 목사(개신교)가 참여한다.

또한 축제기간 내 교내 연등을 배경으로 하는 ‘릴스&숏츠 콘테스트’와 ‘연등행렬 영상 콘테스트’도 진행된다. 

MZ들이 즐기는 힙한 연등회 축제를 영상으로 만들어 보고 장학금도 받을 수 있는 기회. 우수작 수상자에게는 50만원/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동국대 관계자는 “부처님오신날 전까지 모든 단과대학 내에 불교 동아리가 창립될 예정이다. 불교 동아리 학생들을 비롯해 교내 전 구성원의 불교도주간 불(佛)빛 문화 축제 참여로 청년 불교문화가 중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