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 업그레이드
신한은행,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 업그레이드
  • 복현명
  • 승인 2024.05.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상담센터 ‘AI음성봇’을 통해 비대면 대출 증빙서류를 발급하고 제출하는 서비스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고객상담센터 단축번호(8번), 보이는 ARS 공지 등 고객 편의성 제공
신한은행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대출 증빙서류 발급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비대면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에 AI음성봇 연계 기능을 추가하고 업그레이드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대출 증빙서류 발급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비대면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에 AI음성봇 연계 기능을 추가하고 업그레이드했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대출 증빙서류 발급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비대면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에 AI음성봇 연계 기능을 추가하고 업그레이드했다.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 AI음성봇 이용방법은 고객상담센터 대표번호 기업뱅킹 전용번호 로 전화해 ‘대출금거래내역’ 또는 ‘종합소득세’를 말하면 AI음성봇이 발급 서비스로 연결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대출이자납입확인서(이자)’ 또는 ‘대출금거래내역서(원금+이자)’를 원하는 FAX 번호로 간편하게 전송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작년 영업점에 방문해 대출내역서류를 발급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5월 한달 간 AI음성봇이 서류 발급 ‘안내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고객상담센터 이용 고객들을 위해 5월 한달 간 단축번호(8번), 보이는 ARS 공지 등을 운영하면서 대출내역서류 발급을 비롯한 다빈도 문의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발급 서비스로 신고를 준비하는 고객님들은 서류준비 소요시간을 단축하고 영업점 방문 고객님들은 더 나은 환경에서 금융상담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몰입 관점에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더욱 집중하고 새로운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 받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조사에서 20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고객감동 콜센터’로 선정되는 등 최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체감대기시간을 크게 줄이고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