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반짝’과 펫보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 ‘반짝’과 펫보험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5.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진섭(오른쪽) DB손해보험 본부장이 신동찬 반짝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심진섭(오른쪽) DB손해보험 본부장이 신동찬 반짝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DB손해보험가 지난달 30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반짝(펫이지 주식회사과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짝(반려생활의 단짝)’은 펫 미용 예약 중계, 고객관리 서비스로 시작해 시장점유율 50%를 넘어서며 누적예약건수 130만건, 거래액 400억을 달성한 국내 1위 사업자이다. 

최근에는 보호자를 위한 산책, 쇼핑, 동물병원 연계상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반려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 종합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반짝’이 보유하고 있는 펫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DB손해보험 플랫폼내에 반짝 미용 예약 서비스를 연동해 고객들에게 반려생활의 편의성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제휴 미용샵과 보험 서비스를 연동하고 향후 미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쇼, 배상책임 등 보호자와 미용업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기로 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자와 펫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반려 동물 시장 전반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