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지 국민대 식품영양학과 박사과정생, 제1기 대학원 대통령과학장학생 선정
김은지 국민대 식품영양학과 박사과정생, 제1기 대학원 대통령과학장학생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4.05.0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지 국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박사과정생. 사진=국민대.
김은지 국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박사과정생.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김은지 국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박사과정생이 제1기 대학원 대통령과학장학생에 선정됐다. 

대학원 대통령과학장학금은 이공계 인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인력으로 성장하는 것을 뒷받침하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신설한 사업이다. 

올해 제1기 대학원 대통령과학장학생에는 120명이 최종 선발됐으며 2980명이 지원해 2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학원 대통령과학장학금 선발자에게는 박사과정의 경우 월 200만원의 지원금이 최대 8학기 동안 지급된다.

김은지 국민대 박사과정생은 ‘식중독균, 식중독균 생물막의 특성분석, 검출,  사멸 방법’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SCI급 저널에 총 6편의 논문을 주저자로 게재했다. 

또한 국민대 일반대학원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인 ‘국민*스타연구인재’로도 선발됐다. 

‘국민*스타연구인재’는 매 학년도 박사과정생 중 연구실적이 높은(지원자격 Impact Factor 상위 10% 이내의 국제학술지 SCI/SCIE/SSCI 주저자 2편 또는 국제학술지SCI/SCIE/SSCI 주저자 3편 이상) 1명을 뽑아 연구우수인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민스타연구인재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재학생 장학금(등록금 전액), 학업 장려금(학기당 300만원), 해외 연구, 신진연구인력 우선 채용 등의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김은지 국민대 박사과정생은 “지도교수님의 지도와 응원 속에서 무엇이든 하면 된다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연구하다 보니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다”며 “지금의 마음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성장하는 연구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