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대상별 맞춤형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개최
동국대, 대상별 맞춤형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5.0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eam Workshop 교사연수, Dream Seminar 학부모연수, Dream Package 모의면접 등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전국 고교교사, 학부모, 고등학생 대상별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Dream Workshop 교사연수‘, ’Dream Seminar 학부모연수‘, ’Dream Package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먼저 ’Dream Workshop 교사연수‘는 고교교사들의 학생부위주전형에 대한 진로진학 지도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학생부위주전형 전반과 평가방법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 강의로 사전 이수 후 입학사정관의 관점으로 학생부위주전형의 평가 과정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오는 5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수도권, 19개 거점지역에서 총 29회 진행되며 전국의 고교교사 1670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한 교사들에게는 ▲2024학년도 전형 결과 ▲2025학년도 전형 및 학생부위주전형 평가 방법 안내 ▲서류평가시스템 기반 모의평가 등 실질적인 진로진학지도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또 ’Dream Seminar 학부모연수‘는 대입 전반, 입시정보를 학부모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입학사정관과의 1:1 상담을 통해 대입 관련 궁금증 해소와 더불어 자녀의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5월 16일) 앰배서더서울풀만호텔, 6월 10일( 수원컨벤션센터, 6월 24일 소노캄 고양에서 총 3회 개최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동국대학교 전형안내 및 전년도 입시결과 분석 ▲학생부위주전형 평가 방법 소개 ▲입학사정관과의 1:1 상담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고교생 대상 ’Dream Package 모의면접‘은 입학사정관과 면접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다면평가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다면평가시스템은 입학사정관, 참관 교사, 동료 수험생이 동시에 면접에 참여해 면접 과정에 대한 본인의 보완점을 입학사정관의 피드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점에서 평가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면접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Dream Package 모의면접‘은 모의면접의 기회와 더불어 ▲전년도 학생부위주전형 결과 공개 ▲2025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 안내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돼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6월 1일 부산항국제컨벤션전시센터(BPEX), 6월 22일 광주김대중컨벤션전시센터, 8월 10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총 3회 개최될 예정이다.

김효규 동국대 입학처장은 “전국 고교교사, 학부모, 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대상별 맞춤형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은 각 대상이 요구하는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동국대 학생부위주전형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를 통해 2025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을 준비하는 교사, 학부모, 고교생들에게 사교육 부담 경감, 수시에 대한 주도적인 대비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