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어메이징 모닝·오트’ 캠페인 열고 4월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매일유업, ‘어메이징 모닝·오트’ 캠페인 열고 4월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 정희채
  • 승인 2024.04.2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오트 함량 ‘어메이징 오트’로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
한국성인 아침식사 결식률 31.1%, 아침식사 에너지 공급과 과식 방지로 건강 관리에 도움
어메이징 오트, 핀란드산 귀리 원물 형태로 들여와 매일유업만의 특허 받은 공법으로 생산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음료 및 그래놀라 전제품 라인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음료 및 그래놀라 전제품 라인업. 사진=매일유업

 

[스마트경제] 매일 아침 식사를 거르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질병관리청의 국민건강영양조사(2022년)에 따르면 19세 이상의 성인들 중 아침식사 결식률은 31.1%로, 3명 중 1명은 아침식사를 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주된 이유는 바쁜 일상으로 식사 준비와 섭취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침 식사는 하루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고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공복감으로 인해 점심 혹은 저녁에 과식하는 것을 방지하여 장기적으로 체중 관리 및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에 각광받는 아침식사는 귀리를 활용한 식단이다. 귀리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만 아니라 포만감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오트밀죽’, ‘오버나이트 오트밀’ 등 귀리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식사 형태가 바쁜 아침에 부담스럽다면, 오트 음료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평소에 유당으로 인해 우유 섭취가 불편한 사람도 걱정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의 영양소 섭취만 아니라 공복감도 줄여주어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직장인들 위한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 실시
매일유업의 오트(귀리) 제품 전문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는 매일 아침부터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을 위해 건강한 하루의 시작을 제안하는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캠페인 광고 영상들도 공개했는데 총 세 편으로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빈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특히 뮤지션 ‘장기하’가 나레이션을 맡아 더욱 이목을 끈다.

매일유업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4월 30일까지 할인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편의점에서 어메이징 오트를 1+1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어메이징 모닝 세트’와 월요일 초특가 타임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어메이징 모닝 세트’는 어메이징 오트 5종(오리지널 2개, 언스위트 2개, 커피1개, 초콜릿 1개, 그래놀라 2포)을 특별 할인가 7,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타임딜은 매주 월요일 아침 8시에 실시하며, 어메이징 오트의 제품 별로 파격적인 할인 혜택가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오프라인 행사도 실시했다. 지난 22일과 23일 오전에, 회사들이 밀집된 서울 삼성동과 광화문에서 ‘어메이징 모닝 식당’이라는 컨셉으로 ‘어메이징 오트 카(Car)’가 방문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출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제품들을 증정하고, 간단한 게임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어메이징 오트’로 시작하는 건강한 아침을 소개했다. 오프라인 행사는 5월에도 진행할 계획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가공된 오트시럽이나 페이스트가 아닌 핀란드산 고품질 귀리를 원물 상태로 국내로 들여와 매일유업이 특허 받은 공법으로 생산해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제품이다. 식감은 부드러우면서 당 함량은 낮추고,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풍부하게 채웠다. 또한 국내 오트 음료 제품들 중 오트 함량을 12.6%로 가장 높여 차별화했다.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언스위트(190mL)’는 오트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언스위트는 설탕을 넣지 않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베타글루칸이 700mg, 칼슘이 220mg 들어갔으며, 빈 속에 마셔도 부담이 없다. 매일 아침을 커피로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메이징 오트 커피(330mL)’를 추천한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의 콜드브루 원액과 오트를 섞어 조화로운 풍미의 오트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더불어 벨기에 생 초콜릿이 들어가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 초콜릿(330mL)’과 최적의 오트라테를 구현할 수 있어 바리스타들이 추천하는 대용량의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950mL)’, 계란 1/2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 3.3g과 베타글루칸 800mg를 한 포(30g)에 담은 △‘어메이징 오트 그래놀라’도 있다.

더불어 어메이징 오트는 원료 성분과 각 성분의 개발과정까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동물 유래 원재료나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며, 제품을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교차오염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또한 멸균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해 환경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이 일상이 된 현대 사회에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대안을 찾는 것은 중요하다”며 “출근과 등교 준비 등으로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어메이징 오트는 공복감을 줄여주고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 캠페인 광고영상과 관련 프로모션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매일유업 유튜브와 어메이징 오트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