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미세먼지 마케팅…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 선착순 증정 
올리브영, 미세먼지 마케팅…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 선착순 증정 
  • 양세정
  • 승인 2019.04.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구미(求ME)’소비 확대… 클렌징 등 각종 세정제 수요 급증
올리브영이 올봄 미세먼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올리브영
올리브영이 올봄 미세먼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올리브영

[스마트경제] 올리브영이 올봄 미세먼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행사를 진행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5일부터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및 봄 뷰티 트렌드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I’M FINE! DUST KIT)’ 선착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본격적인 봄을 맞아 황사, 미세먼지 등 외부의 유해 환경 요인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고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올리브영이 지난달 8일부터 이번달 4일까지 최근 4주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클렌징 제품은 28%, 샴푸 등 헤어세정류는 26%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내려는 제품군 수요가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는 미세먼지 방어에 도움을 주거나, 올봄 뷰티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주요 화장품 체험본과 함께 정품 마스크 및 마스크 보관 케이스로 구성됐다. 

또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정품과 함께 마스크가 가방, 주머니 등에서 구겨지거나 추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는 마스크 보관 케이스도 포함돼 실용성을 더했다. 특히 키트 및 마스크 보관 케이스 디자인에는 독특한 일러스트를 선보이고 있는 ‘조구만 스튜디오’ 작가의 일러스트가 담겼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계절을 불문하고 찾아오는 미세먼지로 인해 관련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느는 가운데, 고객들이 좀더 산뜻하고 건강한 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와 함께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봄철 뷰티 트렌드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