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롯데백화점 본점이 오는 2022년까지 대대적인 점포리뉴얼을 예고한 가운데, 리빙관 가전·식기 매장이 5일 오픈된다.
4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본점은 40년간 대한민국 대표 백화점으로 자리잡은 본점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변화하는 고객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혁신적 변화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빙관 가전·식기 매장은 1월24일에 오픈한 주방·식기 편집샵에 이은 두 번째 리뉴얼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은 고품격 프리미엄 스토어들과 AI 기반 쇼룸·OLED 터널 등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 콘텐츠를 선보여 가전/식기 시장의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가전·식기 매장 리뉴얼의 주 내용으로는 본점 리빙관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적인 매장을 구현했다. 대표적으로 8층 본관과 신관 연결통로에 스스로 빛을 내는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LG 올레드 사이니지 터널’을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또 백화점 최초로 베젤이 없는 1.5㎜의 미세한 LED소재를 사용한 5.8m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만든 ‘삼성 사이니지 월’을 구현해 선명하게 생생한 영상을 매장에서 지속 제공한다.
아울러 거실을 연출한 방에서 음성인식 스피커 ‘갤럭시홈’을 활용해 조명 및 가전제품 제어를 체험할 수 있는 ‘삼성 IoT 체험관’도 구현한다.
더불어 아시아에서 3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뉴(NEW) 컨셉의 네스프레소’ 매장을 오픈해 매장 방문 고객에게 색다른 카페 분위기 내에서 커피 시음, 상품 구매, 휴식 등 다양한 힐링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에 수도권 최초로 ‘다이슨’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신제품 출시 및 별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밀레’ 매장에서는 백화점 최초로 기존 박람회에서만 진행하던 ‘식기세척기’ 시연 공간을 따로 배치해 고객이 단순 상품 구매만이 아닌 체험도 가능하게 매장을 꾸몄다.
이밖에 지난 1공구 주방·식기 매장 오픈 이후 추가로 선보이는 식기 일부 매장에는 최근 해외직구의 영향으로 고객들의 테이블웨어 구매 경로가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을 고려해 프리미엄화와 함께 다양화를 반영한 새로운 매장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작가 도자기 편집샵인 ‘아뜰리에’를 오픈해 유명 작가들의 도자기와 공방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해외 여행객의 방문이 잦은 명동 상관의 특성을 고려해 ‘이형근 유기 죽전도예’ 등 전통 유기·도자기 등의 한국적인 아이템도 함께 판매한다.
본점에서는 이번 2공구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5일부터 14일까지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LG 올레드 사이니지 터널’에서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롯데백화점, #롯데본점, #리빙관, #OLED 터널)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등 LG공기청정기, 2등 다이슨 드라이기, 3등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을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줄서기 특가 이벤트’는 60여 가지 가전, 식기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유영택 본점장은 “롯데백화점의 모든 역량과 노하우를 집대성해 대한민국 최고의 백화점의 자리를 위한 리뉴얼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1공구에 이어 오픈하는 2공구에서도 최고의 프리미엄 가전·식기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sh333@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