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드머시코리아, 동국대에 장학금 5200만원 기부
(사)월드머시코리아, 동국대에 장학금 5200만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4.04.1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52명에게 장학금 100만원 씩 전달
(사)월드머시코리아가 17일 동국대학교에 장학기금으로 52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동국대.
(사)월드머시코리아가 17일 동국대학교에 장학기금으로 52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사)월드머시코리아가 17일 동국대학교에 장학기금으로 5200만원을 전달했다.

(사)월드머시코리아 대표 현진스님은 이날 오후 2시 동국대 정각원 법당에서 동국대 재학생 52명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사)월드머시코리아는 2011년 설립된 국제 봉사기구로 미얀마와, 라오스, 베트남 학교건립 사업, 국·내외 장학 지원, 긴급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2년부터 동국대 참사람봉사단을 시작으로 이번 장학금 기부에 이르기까지 동국대에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이사 현진스님은 대한불교조계종 교육부장, 포교부장과 불교문화사업단 단장, 불교신문 논설위원,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을 역임했으며 2019년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민대상, 2013년 대한민국 국민훈장 동백장, 대한불교조계종 포교대상 공로상을 수상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 스님은 “현진 스님께서는 그 안 동국 사랑과 한국불교 발전을 위해 많은 일을 해주셨는데 이번에 다시 한 번 동국대 학생들을 위해 큰 금액을 기부해주셨다”며 “소중한 정재를 희사하신 현진 스님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장학생 여러분들은 훌륭한 동국인이자 불자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불교계 큰 어르신이신 현진 스님께서 동국대에 많은 도움을 주셨는데 이번에 또 큰 장학금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장학생 여러분들은 어둠을 밝히는 연등과 같이 주변 사람들을 환하게 밝혀 주는 연등 같은 존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