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농협생명,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4.0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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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면보험금,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고지·지급
홈페이지·전화·방문 통해 신청 가능
NH농협생명이 1일부터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1일부터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농협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생명이 1일부터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이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고지하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것이다.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한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하며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해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말한다.

신청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다.

농협생명은 휴면보험금, 미수령 연금·만기·분할보험금 보유 고객에게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있는 고객재산을 찾아주기를 진행해왔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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