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더욱 간편해진 위비뱅크 오픈
우리은행, 더욱 간편해진 위비뱅크 오픈
  • 정희채
  • 승인 2019.03.29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빠른 금융거래를 위해, ‘단순·혁신·개방성’ 지향
‘오픈뱅킹’ 도입,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플랫폼으로의 첫걸음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 우리은행은 우리은행의 간편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위비뱅크’ 리뉴얼(Renewal)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새롭게 출시된 ‘위비뱅크’는 쉽고 빠른 금융거래를 위해, ‘단순·혁신·개방성’을 지향하는 미니뱅킹(Mini Banking) 서비스다. 간결한 화면 구성과 쉬운 어휘 사용으로 가독성을 높였으며 제공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 종류도 최소화 했다.

이용이 많은 송금, 환전 거래에 자동 로그인 기능을 도입했으며, 조작 단계를 축소하여 거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또한, 환전 거래에 과거 내역을 재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외화 수령이 가능한 인근 영업점을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금융상품은 우리은행을 대표하는 예·적금 및 대출상품 위주로 제공된다. 연 최대 2.4%의 금리를 제공하는 위비뱅크 전용 ‘위비정기예금’이 지난 28일 출시됐으며 대출상품은 오는 4월 출시 예정이다.

특히 ‘위비뱅크’에는 오픈API를 활용한 개방형 뱅킹서비스인‘오픈뱅킹’이 도입된다. 올 하반기부터 우리은행은‘오픈뱅킹’제휴기업과 공동으로 금융데이터에 기초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위비뱅크’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뱅크를 통해 간편함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와 개방형 금융환경으로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오픈뱅킹을 활용하여 제휴기업의 상품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금융플랫폼으로 발전시켜가겠다”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