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서서 먹는 '먹탠딩족' 뜨니 초간단 식품 매출 껑충"
홈플러스 "서서 먹는 '먹탠딩족' 뜨니 초간단 식품 매출 껑충"
  • 권희진
  • 승인 2024.01.3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홈플러스
자료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끼니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선 채로 식사하는 이른바 '먹탠딩족'(먹다+스탠딩)이 늘면서 초간단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작년 10월부터 이달 21일까지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컵시리얼 온라인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80% 늘었다.

직화 밀키트와 코인 육수 품목의 온라인 매출은 각각 40%, 300% 증가했다.

특히 10∼20분간 끓이기만 하면 되는 꼬치 어묵류가 인기 급상승으로 상품 종류는 두 배 이상 늘고, 매출 규모는 20배로 커졌다.

품목별 온라인 매출을 연령대별로 보면 20대는 꼬치 어묵, 40대는 컵 시리얼, 50대는 직화 밀키트, 60대는 코인 육수 품목에서 각각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는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높은 인기를 끄는 추세”라며 “소비를 예측하고 트렌드를 반영하는데 최적인 홈플러스 온라인이 고객 니즈에 한발 앞선 상품군을 집중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