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에 헌정된 위스키,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 풀린다
GS리테일에 헌정된 위스키,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 풀린다
  • 권희진
  • 승인 2024.01.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GS리테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스키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 369병을 22일부터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GS25, GS더프레시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글렌알라키는 위스키 업계의 전설로 불리는 마스터 블렌더 빌리워커가 운영하는 브랜드다.

싱글캐스크(Single cask) 위스키는 단 하나의 오크통에서 나온 숙성 원액만 사용한 위스키로, 고급 위스키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물량이 많지 않아 제조사가 허락한 소수의 유통사에서만 취급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2011년에 증류해 숙성을 거친 오크통 중 한 개를 빌리워커가 직접 골라 GS리테일에 헌정한 것이다. 편의점에서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GS25는 소개했다.

각 병에는 캐스크 번호, 증류·병입 일자와 함께 특별히 GS리테일을 위해 병입했음을 알리는 문구가 새겨져 한정판 상품의 가치를 더했다. 알코올 도수는 57.5도이며 가격은 20만원대다.

GS리테일이 싱글케스크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2022년 6월 '와일드터키 켄터키스피릿 프라이빗배럴', 지난해 12월 '벤로막 싱글캐스크 유사길XGS리테일'을 각각 출시해 48시간 이내에 완판한 바 있다.

김유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GS리테일이 특별한 위스키의 대명사인 싱글캐스크 상품을 세번이나 취급할 수 있다는 것은 그 만큼 국내 위스키 업계 중요 채널로 인식되고 있다는 것”이라며 “올해도 특별한 주류 소비를 즐기는 주류 애호가 소비자들이 놀랄만한 상품들의 출시가 연간 계획에 가득 채워졌다“고 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