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상전유통학술상에 이승창 명예교수 등 5명 선정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에 이승창 명예교수 등 5명 선정
  • 권희진
  • 승인 2023.11.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
사진제공=롯데

 

[스마트경제]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는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수상자로 이승창 한국항공대 명예교수 등 5명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학계의 우수 연구자를 발굴·양성하고자 2019년 제정된 상으로,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호(상전·象殿)를 따 명명됐다.

이 명예교수는 한국유통학회 회장을 지내며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에 대한 사회적 규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돼 대상을 받았다.

이 명예교수는 유통·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에 52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고 유통업 계량 지표와 유통 서비스 수준 지수를 도입하는 등 유통 분야 학자로서 선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최우수학술연구상 학술 부문에는 박정은 이화여대 교수와 정연승 단국대 교수가, 정책 부문에는 김상덕 경남대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신진학술연구상은 김우빈 미국 코넬대 박사가 수상했다.

시상식은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됐다.

상금은 대상 3천만원, 최우수상 각 1500만원, 신진학술상 1000만원이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유통학에 대한 열정으로 학술 연구 및 정책 제안 등을 해주신 학술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내수를 뒷받침하는 핵심사업인 유통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한 학술인들을 지원하는데 롯데 유통군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롯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