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디자인 전시회 개최
국민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디자인 전시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10.2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가 글로벌 에너지 전문기업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내달 2일까지 동대문 DDP 어울림광장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가 글로벌 에너지 전문기업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내달 2일까지 동대문 DDP 어울림광장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가 글로벌 에너지 전문기업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내달 2일까지 동대문 DDP 어울림광장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 8월 국민대와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과 ‘탄소감축’ 노력에 대한 대국민 인식변화 목표달성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공동으로 산학연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물을 디자인으로 구현한 260개 작품을 관객에게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행복그린 부문, 기술이전 부문으로 나눠 우수작품 총 11점을 선정해 별도로 전시하는 행사로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모든 작품은 국민대 조형대학과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했다.

전시회은 환경문제와 같은 사회문제에 대한 책임성과 윤리의식의 중요성을 부각하기 위해 폐플라스틱을 제작한 팔레트를 활용하는 등 국민대 학생들이 직접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꾸몄다.

특히 전시장 입구에서 볼 수 있는 행복그린 부문 금상을 수상한 ‘행코슈퍼싸인’은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캐릭터인 행코를 이용해 4m가 넘는 대형 조형물로 더욱 눈길을 끈다.

국민대 관계자는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관심을 디자인으로 구현한 작품들 중 우수작을 추려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자연환경을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것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사회적 이슈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문화예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국민대에서도 다양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