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1회 신한 평생소득 세미나’ 개최
신한은행, ‘제1회 신한 평생소득 세미나’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9.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관리, 금융상식, 퇴직연금 등 노후 준비에 필요한 내용으로 세미나 진행
세미나 참여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트 1만원 상품권 제공
신한은행이 노후 준비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더 나은 노후를 위한 평생소득 준비’라는 주제로 ‘제1회 신한 평생소득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노후 준비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더 나은 노후를 위한 평생소득 준비’라는 주제로 ‘제1회 신한 평생소득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노후 준비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더 나은 노후를 위한 평생소득 준비’라는 주제로 ‘제1회 신한 평생소득 세미나’를 개최한다.

웹 세미나 방식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제1회 신한 평생소득 세미나’는 막연하게 느껴지는 은퇴 이후의 삶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미나 진행 일정과 주제는 ▲10월 19일(1회차) ‘맞춤형 K-노후관리’ ▲10월 31일(2회차) ‘인생 2막을 위한 필수 금융상식’ ▲11월 9일(3회차) ‘퇴직연금으로 평생소득 만들기’ 이다.

‘제1회 신한 평생소득 세미나’는 누구나 신한은행 쏠(SOL)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미나 전날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고객들에게는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URL을 당일 오전에 SMS를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세미나 참석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회차별 100명에게 파리바게트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퇴 이후의 삶을 고민하시는 고객들에게 노후 준비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이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으로 진행될 이 세미나를 통해 많은 분들이 더 나은 노후를 위한 평생소득 준비를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올해 기존 ‘퇴직연금사업그룹’을 ‘연금사업그룹’으로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공적 연금을 포함한 연금사업 전반을 관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퇴직금 수령 – 연금 전환 – 공적 연금 수령에 이르는 ‘생애주기별 통합 연금 관리’를 강화하고 맞춤형 비대면 연금플랫폼 ‘연금 라운지’, 4대 공적 연금을 신한은행 계좌로 수령하면 최고 연 5.5% 금리 적용이 가능한 ‘신한 연금 저축왕 적금’ 등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