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수능 대비 한 번에…풀이집 동봉해 학습자의 편의, 효율 증진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수학의 바이블 개념 ON’ 시리즈를 19일 출간했다.
‘수학의 바이블 개념 ON’은 오는 2025년부터 고등학교에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과목 구조와 내용 등을 반영한 수학 개념서로 ▲공통수학Ⅰ ▲공통수학Ⅱ 2종으로 출간됐다.
수학의 바이블 개념 ON은 모든 개념을 두괄식으로 상세히 정리하고 유형을 보다 세분화해 다양한 개념 유형에 대한 학습, 대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유형별 문제 접근, 풀이 과정을 3단계로 구분해 제시함으로써 문제 해결 과정을 쉽게 이해,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유사 문항을 4단계로 구성해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스스로 점검하고 각 유형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기본 다지기’와 ‘실력 다지기’로 이뤄진 연습문제 파트는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킴으로써 내신과 모의고사, 수능을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수학의 바이블 도서에서는 풀이집을 별도로 구매해야 했다면 수학의 바이블 개념 ON은 풀이집을 동봉해 학습자의 편의와 효율을 높였다.
풀이집은 본책 못지않은 자세한 문제 풀이 과정과 함께 다양한 방식의 풀이 방법, 부가 설명 등을 안내해 학습자의 수학적 사고를 넓힐 수 있도록 제작됐다.
수학의 바이블 개념 ON은 지난해 출간됐던 내신, 수능 대비 유형 기본서 ‘수학의 바이블 유형 ON’과 연계 학습도 가능하다.
남형주 이투스에듀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수학의 바이블 개념 ON은 고등 수학 개념 필독서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수학의 바이블’의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버전으로 실제 이용자의 의견에 귀 기울여 세심하고 알차게 구성했다”며 “많은 학생들이 수학의 바이블 개념 ON을 통해 효과적으로 내신과 수능을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