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출시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3.09.05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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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매일유업
사진제공=매일유업

 

[스마트경제] 매일유업은 자사의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에서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는 유기농 전용목장의 유기농 원유를 사용하고, 매일유업의 LF(락토프리) 공법으로 유제품 섭취 시 배 아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유의 ‘유당(Lactose)’ 성분만 제거한 제품이다. 

매일유업의 LF(락토프리) 공법은 막 여과기술(Ultra filtration)로 미세한 필터를 통해 유당만 제거하는 기술이다. 유당분해효소를 넣어 인위적으로 유당을 분해하지 않기 때문에,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이 특허를 받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공법이다.

제품 용량은 190mL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이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직영 네이버스토어 및 오픈마켓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프라인 판매도 확대할 예정이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자연 그대로의 방식을 고수하며 철저하게 관리하는 유기농 전용 목장의 유기농 원유에서 유당만 0%로 제거해 배 아픔 없이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며 "온 가족이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우유를 찾던 고객들 혹은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차별화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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