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지난 5∼7월 온라인몰의 냉장·냉동 식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축산물과 수산물 등 신선식품 매출은 22% 늘었고, 온라인 식품 구매 고객 수도 증가했다.
냉동식품 중에서는 축산 간편식이 210% 증가했고, 반찬류(39%)와 디저트로 먹는 아이스크림(30%) 매출도 늘었다.
홈플러스는 콜드체인 배송으로 폭염에도 식품 신선도를 관리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이 오아시스마켓과 손잡고 선보인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서는 간편식 제품이 인기다.
킴스오아시스에서 올해 들어 7월까지 자연별곡 간편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늘었고, 양념육(33%)과 보양식 재료 장어, 전복(20%)도 잘 팔렸다.
킴스오아시스는 이런 점을 고려해 양념육 3종을 기존 가격보다 최대 20%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 말복(10일)을 앞두고 보양식 풍천장어는 사전 예약을 받아 오는 8일 배송해준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폭염 속에서도 ‘콜드체인’ 배송을 통해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언제나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신선한 배송’을 위해 노력하는 홈플러스 온라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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