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 모집
  • 권희진
  • 승인 2023.07.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오는 27일부터 문화센터 가을학기(9~11월)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가을학기는 총 6만 여 개의 강좌를 기획했으며, 특히 수강 회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MZ세대 고객 겨냥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올해 여름학기 기준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MZ세대 회원이 차지하는 비중은 87%이며, MZ세대 회원수는 지난해 여름학기 대비 19% 증가했다. 

먼저 젊은 육아족을 위한 영유아 강좌를 확대했다. 돌 전 영아들이 예년보다 문화센터를 많이 방문하고 있고, 유아들은 주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하원 후 문화센터를 이용하는 점을 고려했다. 영유아 월령별 선호 시간대 분석을 통해 돌 전 영아를 위한 ‘베베(bebe) 클래스’, 오후 4시 이후에 진행되는 ‘하원 후 클래스’ 등을 준비했다.

엔데믹 후 야외활동 수요가 증가하면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이색 강좌도 기획했다. 가을 맞이 북 콘서트 ‘북&스토리 페스티벌’은 가족 단위 고객들이 함께 동화책을 읽고 동화 내용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강좌도 마련했다. 

최근 각종 댄스 커버와 챌린지 열풍으로 댄스 수업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다양한 연령대 회원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이내믹 힙 라인댄스’, ‘쉐이프 업 바디 다이어트 댄스’, ‘함께 추는 스윙 소셜댄스’ 강좌도 진행한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팀장은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수유실 등 육아 인프라를 갖췄고, 강좌 수강과 함께 마트에서 장보기 등 쇼핑까지 가능해 MZ세대 육아족들이 많이 찾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문화센터 회원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홈플러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연령대별 맞춤형 강좌를 기획하고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