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국제사회 리더 양성 위한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 개최
신한금융그룹, 국제사회 리더 양성 위한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7.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8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전경련 회관에서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을 개최하고 국제사회 리더를 꿈꾸는 장애청년들에게 후원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청년드림팀’은 신한금융그룹이 장애청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미래사회 리더로의 성장을 위해 해외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유일의 장애청년 대상 해외연수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2005년부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장애청년드림팀’ 프로그램을 진행해 올해까지 19년간 총 1039명의 청년들에게 해외연수 기회와 함께 총 102억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장애청년드림팀’ 18기는 ▲IT를 테마로 장애인의 고용/기술발전/정책 등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연수를 진행할 기획연수팀 ▲장애인의 학교, 주거 접근성, 예술과 IT를 주제로 참가자들이 직접 연수 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할 자유연수팀, 각 3개팀씩 장애청년과 비장애청년이 짝을 이뤘다.

이날 발대식에는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선발팀들을 축하하며 신한금융의 후원금 4억원 전달식, 팀별 연수주제 소개 등의 시간을 가졌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장애청년드림팀’을 통해 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큰 목표와 꿈을 갖고 더 넓은 세상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길 바란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아름다운 도전과 용기에 아낌 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