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국내 최초 EU 양성평등기업 인증
한국필립모리스, 국내 최초 EU 양성평등기업 인증
  • 양세정
  • 승인 2019.03.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국내 최초로 ‘양성평등기업 인증’을 받았다. 사진=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국내 최초로 ‘양성평등기업 인증’을 받았다. 사진=필립모리스

[스마트경제]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국내 최초로 ‘양 성평등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양성펑등기업 인증은 비영리재단인 양성평등기업재단에서 부여하는 것으로 스위스 연방 정부가 지원하고,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공인하는 인증제도다. 

해당 인증은 남성과 여성 직원 모두에게 평등하고 공정한 기업 문화와 제도를 적용하는 기업에게 부여된다.

남녀직원의 임금이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받고 책정되는지에 대한 데이터 비교, 직장내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경영진의 노력과 기여도를 항목별로 점검해 평가한다.       

또 양성 평등 문화가 기업에 제대로 뿌리 내렸는지 평가하기 위해 이에 관한 직원들의 인식까지 살펴본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은 지난 5일 전세계 90개국 이상 현지법인들이 양성평등기업 인증을 받은 최초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본사 차원에서는 2022년까지 여성 임원 비율 40%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2014년엔 29%였던 비율을 지난해 35%까지 끌어올리며 여성 리더쉽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엄격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과하기 위해 동일한 평가를 받은 남녀직원 간 임금 격차가 없음을 증명하는 정량 데이터를 제출했다. 

여성 직원 승진에 있어 불리한 요소가 존재하는지 등 정성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심사받았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양성평등기업 인증을 받게 된 것은 평등한 기업 문화와 제도 구축을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한국필립모리스의 비즈니스 혁신에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