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이른 무더위에 ‘여름맞이 대작전’ 기획전 오픈
컬리, 이른 무더위에 ‘여름맞이 대작전’ 기획전 오픈
  • 권희진
  • 승인 2023.05.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컬리
사진제공=컬리

 

[스마트경제] 컬리는 이른 무더위를 맞아 여름 별미 간편식과 과일, 간식, 생활용품 등을 한데 모은 ‘마켓컬리 여름맞이 대작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내달 1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 120여 가지 여름 관련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컬리는 서비스 초기부터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 생산부터 입고, 분류, 배송 등 유통의 전 과정을 상품별 최적 온도로 꼼꼼히 관리하고 있다. 계절을 6절기로 나눈 뒤 해당 절기의 기온, 습도, 냉매, 주문 구성, 박스 크기, 배송권역 등을 고려한 최적의 포장 작업을 진행한다. 이로 인해 현재 컬리의 맞춤형 포장법은 100여 가지에 달한다.

컬리는 최근 체감온도가 30도가 넘는 등 이른 무더위가 이어지는 점을 고려해 식품 관리를 보다 강화했다. 온도 영향을 많이 받는 식품 특성에 맞춰 아이스팩 투입량을 늘리고, 종이 파우치를 활용한 추가 포장 작업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케 했다. 온도 관리 검수를 늘려 상품 변질을 예방하고, 실시간 주문량에 맞춘 배송 차량 배차를 통해 배송 시간을 단축했다.

컬리 관계자는 “한여름에 맞먹는 무더위가 일찍 찾아온 만큼 배송 시스템을 꼼꼼히 관리해 날씨와 관계없이 고객이 신선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더워질수록 더욱 빛을 발하는 컬리만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각종 요리와 디저트, 과일 등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Tag
#컬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