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식약처와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 앞장
배민, 식약처와 여름철 식당 위생관리 앞장
  • 권희진
  • 승인 2023.05.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배민은 식약처와의 협업을 통해 이물혼입의 원인, 예방법, 대처법 등 실제 사장님들이 식당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장사노하우’ 게시판에서는 여름철 이물 혼입을 주제로 한 총 4편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는 ▲이물 혼입 상식 퀴즈 ▲이물 혼입 신고 및 행정처분 사례 ▲종류별 이물 혼입 예방법 ▲이물 혼입 사고 발생 시 대처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외식업주 대상 무료 장사교육 채널인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식약처 관계자의 온라인 교육 영상도 제공한다. ‘외식업 접객 업소 이물 관리’를 주제로 한 온라인 강의에서는 이물의 정의 및 관련 규정, 이물 신고 및 조사 절차, 이물 종류별 사례 및 혼입 예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영상교육 카테고리에서 강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배달음식의 위생안전에 대해 높아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계획했다”면서 “체계적인 위생 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상세한 위생정보와 함께 전문가의 교육을 제공해 사장님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