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전기료 인상 여파에 ‘에너지 고효율 가전’ 수요 급증
고물가·전기료 인상 여파에 ‘에너지 고효율 가전’ 수요 급증
  • 권희진
  • 승인 2023.05.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스마트경제] 고물가와 전기료 인상 여파에 고효율 가전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24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에너지 효율 1∼3등급 에어컨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4배 증가했다.

해당 기간 냉장고 1등급 제품 매출은 2.1배, 공기청정기는 2배가량 증가했다.

고효율 가전의 경우, 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서 고효율 가전 분류기준을 참고해 분석했다.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일정 조건을 만족하는 고효율 가전 구매 시 정부가 구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인 고효율 가전을 일반 세탁기(1~2등급), 벽걸이 외 에어컨(1~3등급), 유선 진공 청소기(1~3등급)를 제외하고 1등급을 기준으로 분류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이달 말까지 고효율 가전 대상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2023년형 무풍갤러리 에어컨, LG전자 2023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거나 캐시백 혜택을 준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오호길 지점장은 “고물가 시대에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집안에서 장시간 사용하는 가전을 구매할 경우 에너지 효율을 체크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의 에너지 효율을 비교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