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교육부주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 모집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 교육부주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3.05.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이 교육부주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이 교육부주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이 교육부 주관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수강 신청 기간은 내달 18일까지이다.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이란 교육부 주관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위한 산업 맞춤 단기직무인증과정으로 해당 분야 대표기업이 교육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직무능력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분야 대표기업이 핵심 직무를 발굴하고 인증평가를 개발하면 교육기관인 고려사이버대에서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이수증을 발급하게 되고 이후 대표기업에서 인증서를 발급하여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은 고려사이버대와 ㈜데이터스트림즈(대표기업)가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교육과정으로 빅데이터 분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과정이다. 

학습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적 사고와 빅데이터 기획, 가공과 분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의 직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7월 2일까지 운영되며 ▲빅데이터와 수학적 사고 ▲정형 데이터 분석 전문가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빅데이터 처리 전문가 총 4개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K-MOOC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학습자들은 교육과정별 2개 과목을 모두 이수(합계 60점 이상)할 경우 ‘기초직무능력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은 고려사이버대 부설 평생교육원으로 4차 산업혁명 견인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됐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살린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맞춤형 평생교육 제공을 통한 지식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미래 신기술 분야인 ‘AI 기술 활용’, ‘빅데이터 실무 전문가’ 과정, 아동영어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아동영어테솔’ 과정 등을 운영 중이며 K-MOOC, 매치업 등 교육부 주관 사업에도 참여해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