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제23회 전국 고등학생 조형실기대회 개최
국민대, 제23회 전국 고등학생 조형실기대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5.2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홍재 총장, 학생·학부모에게 음료 제공
임홍재(오른쪽) 국민대학교 총장이 ‘제23회 전국 고등학교 조형실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국민대.
임홍재(오른쪽) 국민대학교 총장이 ‘제23회 전국 고등학교 조형실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제23회 전국 고등학생 조형실기대회’를 개최했다. 

국민대는 둘째날인 21일에는 실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녹차와 아이스티 등 음료를 대접해 눈길을 끌었다. 

이 날 행사에는 임홍재 국민대 총장을 비롯해 장중식 조형대학장, 고한준 대외협력처장 등 교무위원들이 직접 음료를 나눠주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장중식 국민대 조형대학장은 “국민대 조형대학은 ‘인간, 자연, 미래를 위한 디자인’이라는 교육이념과 ‘전문성, 학제적 지식, 윤리의식을 갖춘 디자이너 양성’을 교육목표로 해 우리나라 디자인 교육의 중요한 산실로 자리 잡아 왔다”며 “이러한 역사속에서 이번 조형실기대회에서도 조형적 '문제해결'과 디자인에서 인간과 자연 그리고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만들어 갈 수 있는 미래를 위한 탐험가형 디자인 인재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는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에게 향후 국민대 입학 시 대학 4년간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면학보조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금상 수상자에게는 대학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은상과 동상은 각각 1차학기 수업료 50%와 30%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특선 이상 입상자에게는 국민대 미술·조형 특기자전형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