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대한핸드볼협회 공식 후원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 대한핸드볼협회 공식 후원 계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05.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월부터 3년간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신한금융그룹, 핸드볼 포함 총 7개 종목 국가대표팀 후원 확대
진옥동(오른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최태원 대한핸드볼협회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진옥동(오른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최태원 대한핸드볼협회 회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재 SK 서린빌딩에서 대한핸드볼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6월부터 3년간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 아시안게임을 포함한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핸드볼 국가대표팀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또한 핸드볼 국가대표팀은 오는 6월 30일부터 홍콩에서 진행되는 제17회 아시아여자주니어선수권대회부터 신한금융그룹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착용하고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최태원 대한핸드볼협회 회장은 “핸드볼 종목의 도약을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해준 신한금융그룹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에 부응해 핸드볼 국가대표팀이 올림픽을 비롯한 국제대회에서 좋은 경기력을 발휘하도록 지원하고 핸드볼 종목의 저변 확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국제대회에서 국민들에게 많은 감동을 선물한 핸드볼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선수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핸드볼은 우리나라가 역대 올림픽에서 총  개의 메달(금메달 2, 은메달 4, 동메달 1)을 획득한 효자종목으로 대한핸드볼협회는 1945년 설립된 이후 국민체력향상, 우수 경기인 양성, 핸드볼 보급 등을 위해 활동해 오고 있다.

대한핸드볼협회는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부터 남녀 대표팀을 외국인 감독 체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1월부터는 기존 실업리그를 프로리그로 전환해 핸드볼을 겨울 시즌의 대표 실내스포츠로 도약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세계남자청소년대회, 아시아여자청소년대회, 파리올림픽 아시아 남녀부 예선, 항저우 아시안게임, 세계여자선수권대회 등 굵직한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2015년 대한스키협회(스키 국가대표팀) 후원 협약을 시작으로 대한탁구협회(탁구 국가대표팀), 대한배구협회(배구 국가대표팀), 대한산악연맹(스포츠 클라이밍 국가대표팀), 대한하키협회(하키 국가대표팀),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브레이킹 국가대표팀)을 후원 중이며 이번 핸드볼 국가대표팀까지 포함해 총 7개 종목의 국가대표팀을 지원하는 등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