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국민은행,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5.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년간 113만명 방문, 4900개 구인기업 참가, 8만2000건의 일자리 정보 제공
‘블라인드 채용관’ 시범 운영을 비롯해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이재근(왼쪽 세 번째) KB국민은행장이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등 내빈들과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에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이재근(오른쪽) KB국민은행장이 오영교(왼쪽 두번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이복현(왼쪽 첫번째) 금융감독원장 등 내빈들과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에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22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23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이날 개막식에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씨와 배우 공유씨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2011년부터 출범해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113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4900개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8만2000건건의 일자리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3만2000명의 취업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에 앞서 구직자들을 위해 여러 유형의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지난 3월 14일부터 15일까지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30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15기’온라인 취업캠프를 운영했다.

‘KB굿잡 취업학교’는 취업을 준비 중인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6개월간 맞춤형 컨설팅, 진로상담 및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을 제공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직무별 채용정보, MBTI유형별 면접전략 등 취업 관련 유용한 지식들을 사전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우수기업, 유관기관의 우수 회원사,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240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취업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설명회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군간부 채용관’ ▲각 분야의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창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채용 부스 가운데 ‘블라인드 채용관’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블라인드 채용관’은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미스매칭 해소 목적으로 기존의 ‘블라인드 채용’을 구직자 입장에서 적용한 것으로 구직자는 기업의 인지도가 아닌 직무, 복지, 성장가능성 등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없이 구인기업을 평가할 수 있다.

이번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참여 구인기업에게는 인건비 지원을 비롯해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을 600명에게 선착순으로 현장 지급한다.

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채용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인재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며,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