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2023 KB희망바자회’ 개최​​
KB손해보험, ‘2023 KB희망바자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5.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 이후 매년 진행된 KB손해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KB손해보험은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 1층 로비에서 ‘2023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발생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 1층 로비에서 ‘2023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발생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 사진=KB손해보험.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손해보험은 1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 1층 로비에서 ‘2023 KB희망바자회’를 개최하고 발생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기부했다.

2006년부터 올해까지 18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진행된 KB희망바자회는 KB손해보험의 대표 친환경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KB희망바자회는 KB손해보험의 임직원, 영업가족, 자회사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증해 재사용함으로써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증 물품 판매 수익금을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ESG경영 활동이다.

지난 18년간 총 기증된 물품은 약 82만 점이며 발생 수익금 4억1000만원은 총 1237명의 소외계층 아이들의 희망찬 꿈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부됐다. 또한 총 82만점의 쓰지 않는 물품을 재사용함으로써 약 148톤의 이산화 탄소를 저감했고 이는 소나무 1만7000그루를 심은 효과와 같다.

KB손해보험 구성원들이 모은 기증 물품은 이날 KB손해보험 본사 로비 외에도 아름다운가게 부산 명륜점 등 3개 매장을 통해서도 판매가 진행됐다.

한편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 온라인 행사에서는 KB손해보험의 광고모델인 오은영 박사와 KB금융그룹 광고모델 박은빈 배우, 피겨스타 김연아 선수, KB금융그룹 후원 선수 프로골퍼 전인지 선수 등이 참여한 스타 애장품 경매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KB손해보험 구성원 모두가 열띤 참여를 해주신 덕분에 KB희망바자회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나눔 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ESG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