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사이버보안전공, ‘2023 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덕성여대 사이버보안전공, ‘2023 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3.05.1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성여자대학교 차미리사기념관 전경. 사진=덕성여대.
덕성여자대학교 차미리사기념관 전경. 사진=덕성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덕성여자대학교 사이버보안전공 정보보호동아리 'CYPHER(사이퍼)'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에서 주관한 ‘2023년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 KUCIS(Korea University Clubs Information Security)'에 17일 선정됐다.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은 과기정통부가 우수한 대학의 정보보호동아리를 선정해 전문 실습교육, 연구활동,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덕성여대 ‘CYPHER’ 동아리는 주기적인 사이버보안 기술 세미나를 통해 전공지식을 함양하고 선도적인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기법을 연구하는 한편 산업보안 컨설팅까지 포함하는 실무 기반의 활동을 통해 짧은 활동기간에도 불구하고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사업선정으로 동아리 회원들은 주관기관인 한국산업보호협회로부터 8개월(5~12월)간 사이버보안 실무역량 개발을 위한 정보보호 인재 페스티벌, 정보보호 기술력 향상 실습교육, 산업현장 전문 멘토링, 특강 등과 동아리 연구활동비를 지원 받는다.

윤지인 ​덕성여대 사이버보안전공 학생(사이퍼 회장, 2학년)은 “신생 동아리이지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도움 삼아 사이버보안의 지식을 높이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며 아울려 정보보호 공헌활동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