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 가입자수 10만명 돌파
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 가입자수 10만명 돌파
  • 복현명
  • 승인 2023.05.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부터 50대까지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고루 가입
리뉴얼로 커뮤니티 편의성 높이고, 재미를 더한 소셜 활동 기능 추가
삼성화재의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의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의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의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삼성화재.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성화재의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의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오모오모'는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로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는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실제 본인의 반려견과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캐릭터에 더 애정이 생긴다'는 반응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정 나이대가 선호하는 앱이 아닌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골고루 가입한 것도 특징이다.

실제 '오모오모'의 가입 연령은 ▲10대 (15.6%) ▲20대(26.1%) ▲30대(23.9%) ▲40대(20.5%) ▲50대(11.4%)로 모든 연령의 펫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에는 리뉴얼을 통해 커뮤니티 편의성을 높였다. 3D기반의 캐릭터 활동공간에서 커뮤니티는 웹(2D)으로 전환해 접근성을 높였고 게시판은 카테고리를 분류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활동량에 따른 재화(캔)를 지급 받아 상점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해 펫 캐릭터, 마이홈 꾸미기 기능을 더해 재미요소를 더했고 친구 초대하기, 대화하기 등 소셜 활동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오모오모'에서는 이번 업그레이트를 기념하며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규 기능인 아이템캐릭터 꾸미기를 활용한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회원, 신규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오모오모'의 다양한 캐릭터가 보다 친근하게 고객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이모티콘, 콜라보 굿즈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최고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