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커피믹스 2종, 올해 1분기 매출 약 90% 증가"
이디야 "커피믹스 2종, 올해 1분기 매출 약 90% 증가"
  • 권희진
  • 승인 2023.05.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스마트경제]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커피믹스’ 2종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9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대형마트와 온라인 등으로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갔으며,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2.2억 스틱을 넘어섰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이러한 시장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 4월에는 창사 이래 최초로 미국 수출길에도 올랐다. 첫 수출길에 오른 직후 600만 스틱이 판매됐다. 이후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갔다. 특히 지난해에는 ‘커피믹스 2종’의 해외 수출 매출 또한 약 150%가량 증가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커피믹스 2종’의 몽골 내 수출 채널을 기존 CU 편의점에서 로컬 식료품점까지 확대하며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온 커피믹스 제품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게 돼 수출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커피믹스 제품을 시작으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토피넛라떼, 바닐라라떼와 같은 라떼류, 블렌딩티 등으로 수출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