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
한국표준협회,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
  • 권희진
  • 승인 2023.05.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서울경제진흥원,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10일 서울창업허브M+ 컨퍼런스 홀에서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 간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대·중견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발굴하고 해당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 스타트업과 매칭해 대·중견 기업과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모집 ▲국내외 대‧중견기업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 연계 ▲유망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한 후속 프로그램 공동 협력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및 사업 협력 등이다.

이를 위해 세 기관은 오는 24일부터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인 “I’M Challenge”를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바이오헬스, 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세 분야의 대‧중견기업 11개사를 대상으로 수요 기술분야를 공모하여,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매칭 행사를 공동운영 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대·중견기업으로는 ▲한국로슈 ▲종근당 ▲우정바이오 ▲남양넥스모 ▲와이지-원 ▲제이와이글로벌이노베이터/제이스텍 ▲샘표식품 ▲신영 ▲한국카본 ▲ 화신 ▲ 성신양회가 있으며, 매칭된 스타트업에게는 각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기술 교류, 공동연구, PoC(개념실증) 등을 진행한다.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은 “한국표준협회 액셀러레이터사업단에서 육성하고 있는 초격차 분야의 우수한 스타트업과 대·중견 기업간의 활발한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후속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국가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