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가정의 달 5월 맞아 즐기기 좋은 술에 ‘백세주’ 추천
국순당, 가정의 달 5월 맞아 즐기기 좋은 술에 ‘백세주’ 추천
  • 정희채
  • 승인 2023.05.0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주 및 ‘백세주 조선하이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통주
소중한 분들과 ‘백세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즐기기 적합
국순당, ‘백세주’ 이미지. 사진=국순당
국순당, ‘백세주’ 이미지. 사진=국순당

 

[스마트경제] 국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및 은사님과 함께 즐기기 좋은 우리 술로 ‘백세주’를 추천했다고 4일 밝혔다. 부모님이나 은사님 등과 함께 하는 술은 도수가 낮으며 대화를 풍성하게 하고 편안하고 훈훈한 분위기를 이끌어 주는 것이 좋다. 

백세주는 출시 이후 30년이 넘는 동안 꾸준하게 사랑을 받는 전통주이며, 특히 최근 MZ세대에서 ‘백세주 조선하이볼’이란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는 등 장년층과 MZ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주이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대부분의 한식류에 잘 어울려 어르신과 반주로 즐기기 좋다. 백세주는 건강에 좋은 우리 수산물과도 즐기기 좋다. 최근에는 한국수산회와 '어식백세 캠페인’을 통해 우리 수산물과의 어울림을 공동 홍보하는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MZ세대의 색다른 음용법인 ‘백세주 조선하이볼’은 잔에 얼음을 채우고 백세주 150mL, 토닉워터 75mL, 레몬 1/4조각을 짜서 넣고 섞어준 다음 레몬 조각을 올리면 완성이다. 

알코올 도수가 더 낮아져 마시기 편하고 토닉워터 및 레몬의 상큼한 청량감과 백세주의 쌉싸름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색다른 백세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조선하이볼’이란 애칭으로 서울 강남지역의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전통주 술집 및 음식점 등에서 자발적으로 전파된 음용법이다. 

백세주 라벨에는 설화를 활용한 '백세주 이야기'를 일러스트로 소개해 어르신들께 추억을 제공하고 MZ세대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등 이야깃거리를 풍성하게 해준다. 

’백세주 이야기’는 구기 백세주를 먹어 늙지 않는 ‘젊은 청년’이 늦게 낳은 아들이 좋은 술을 즐기지 않아 더 늙어 혼낸다는 내용이다. 백세주는 정부가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돼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좋은 술 백세주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고마운 어르신들을 모신 좋은 모임에 어울리는 우리 술”이라며 “특히 백세주나 백세주 조선하이볼 둥 다양한 음용이 가능해 어르신 들과 MZ세대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고 설명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