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산리오 인기 캐릭터 협업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 출시
SPC 던킨, 산리오 인기 캐릭터 협업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 출시
  • 정희채
  • 승인 2023.04.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데타마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달걀을 형상화한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 선봬
귀여움에 열광하는 MZ세대 취향 저격
사진=SPC던킨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 사진=SPC던킨

 

[스마트경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 캐릭터 구데타마를 활용한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은 구데타마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달걀 모양의 도넛으로, 노란 커스터드 위에 구데타마의 다양한 포즈를 담은 필름지를 올려 귀여움을 더했다. 

‘게으른 달걀’ 캐릭터인 구데타마는 ‘귀찮아’, ‘나른해’ 등의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의욕 없는 캐릭터로, 대중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던킨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헬로키티 솜사탕 도넛’, ‘마이멜로디 딸기 츄이스티’, ‘쿠로미 초코 츄이스티’ 등 ‘산리오 도넛’ 3종을 이달 중순에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신제품 ‘구데타마 커스터드 도넛’을 추가로 선보이며, 귀여움에 열광하는 MZ세대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최근 산리오캐릭터즈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인기를 얻고 있어, 이를 활용해 맛과 재미를 모두 추구하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기 캐릭터들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