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에 이종화·이윤석 후보 추천
농협금융지주, 신임 사외이사에 이종화·이윤석 후보 추천
  • 복현명
  • 승인 2023.03.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화(왼쪽)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 이윤석 한국금융연구원 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장. 사진=NH농협금융지주.
이종화(왼쪽)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 이윤석 한국금융연구원 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장. 사진=NH농협금융지주.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24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이종화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 이윤석 한국금융연구원 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장 등 2명을 신임 사외이사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

이번에 추천된 신임 사외이사 후보자들은 사임으로 공석이 된 송인창, 이순호 이사의 자리를 대신해 농협금융지주 사외이사직을 맡게 된다.

먼저 이종화 후보자는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로 하버드대에서 경제학 석·박사를 취득하고 IMF 이코노미스트와 세계은행 자문위원, 아시아개발은행 수석이코노미스트, 청와대 국제경제보좌관 및 G20 셰르파, 그리고 한국경제학회장 등을 역임한 경제와 글로벌 금융 분야의 최고 석학이자 전문가로 손꼽힌다.

이어 이윤석 후보자는 한국금융연구원 해외금융협력지원센터장으로 일리노이대에서 경제학 석·박사를 취득하고 기재부 자체규제심의위원과 국제경제학회 이사, 수출입은행 경영평가위원을 역임하는 등 경제와 금융을 아우르는 지식과 경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농협금융지주 관계자는 “두 후보자는 모두 경제, 금융 분야의 깊이 있는 통찰력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서 현재의 불안정한 대·내외적 금융환경 속에서 정확한 현상분석과 미래예측 등 전문적 조언으로 농협금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명의 후보자는 오는 31일 개최 예정인 농협금융지주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되며 임기는 2023년 4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 2년이다.

한편 3월 31일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함유근, 남병호 사외이사는 연임됐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