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V리그 웰뱅톱랭킹 최종랭킹 공개
웰컴저축은행, V리그 웰뱅톱랭킹 최종랭킹 공개
  • 복현명
  • 승인 2023.03.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이 2022-2023 V-리그 웰뱅톱랭킹 최종랭킹을 공개하고 이번 시즌 V-리그 웰뱅톱랭킹 운영을 종료한다.웰뱅톱랭킹은 4월 1일 정규시즌을 개막 예정인 2023 KBO리그에서 프로야구 선수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웰뱅톱랭킹 야구를 만날 수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2022-2023 V-리그 웰뱅톱랭킹 최종랭킹을 공개하고 이번 시즌 V-리그 웰뱅톱랭킹 운영을 종료한다. 웰뱅톱랭킹은 4월 1일 정규시즌을 개막 예정인 2023 KBO리그에서 프로야구 선수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웰뱅톱랭킹 야구를 만날 수 있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2022-2023 V-리그 웰뱅톱랭킹 최종랭킹을 공개하고 이번 시즌 V-리그 웰뱅톱랭킹 운영을 종료한다.

웰뱅톱랭킹은 4월 1일 정규시즌을 개막 예정인 2023 KBO리그에서 프로야구 선수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웰뱅톱랭킹 야구를 만날 수 있다.

웰뱅톱랭킹은 웰컴저축은행의 데이터 분석 역랑 노하우와 스포츠를 접목시켜 탄생한 신개념 선수 평가제도이다.

선수, 팀 별 플레이를 데이터로 분석해 순위를 매기는 ‘스포츠랭킹시스템’으로 2017년 프로야구를 시작으로 2020년 당구와 프로배구 종목에 도입됐다. 이를 통해 팬들에게는 경기 관람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선수와 팀에게는 플레이 분석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웰뱅톱랭킹은 여자부 배구에만 적용돼 운영되고 있다.

웰뱅톱랭킹은 KOVO 공식 기록지를 점수로 환산해 선수의 능력을 평가한다.

서브, 리시브, 세트, 공격, 블로킹 공격으로 구분해 각 선수들이 경기 전반에 기여한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선수 플레이를 다각도로 분석해 누구나 쉽게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웰뱅톱랭킹은 매년 배구 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V리그 시즌 중 웰뱅톱랭킹 페이지뷰(PV)는 전년 대비 42.5% 증가하는 등 웰뱅톱랭킹을 찾는 V리그 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올해 최종 집계된 2022-2023 V-리그 웰뱅톱랭킹에서 KGC인삼공사의 엘리자벳 선수가 1위자리를 차지해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다. 엘리자벳 선수는 올 시즌 최다 경기인 138세트에 출전해 1015점 득점을 기록해 시즌 중반부터 웰뱅톱랭킹 1위 자리를 지켜왔다. 

웰컴저축은행 웰뱅톱랭킹은 오는 4월 1일 개막하는 2023 KBO 프로야구에서도 만날 수 있다.

웰뱅톱랭킹은 매 경기가 열릴 때 마다 포지션 부분 랭킹차트와 선수 개개인의 점수 현황을 공개한다.

해당 내용은 웰뱅톱랭킹 공식 홈페이지와 KBO를 중계하는 방송 3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뱅톱랭킹은 2023KBO리그 개막을 기념해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이벤트도 진행한다. 

웰뱅톱랭킹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내 프로필에서 응원팀을 선택하고 응원문구를 남기거나 올 시즌 웰뱅톱랭킹 주요 기록 1호 선수를 맞춰보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