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10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 취득
한성대, 10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 취득
  • 복현명
  • 승인 2023.03.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위과정’과 ‘어학연수과정’ 분야별 모든 세부 지표 ‘올 패스(P)’ 달성
한성대학교가 교육부 주관 2022년 보완 3주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10년 연속으로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한성대.
한성대학교가 교육부 주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10년 연속으로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가 교육부 주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10년 연속으로 인증을 취득했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고등교육의 국제경쟁력 제고와 대학국제화의 모범적 기준제시를 위해 교육부가 일정 수준 이상의 국제화 역량을 갖춘 대학에게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2021년 3주기 인증취득에 이어 지표가 고도화된 3주기 평가에서 ‘학위 과정’과 ‘어학연수 과정’ 분야별 모든 세부 지표에서 ‘올 패스(P)’를 달성함으로 10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인증대학은 외국인유학생 사증(VISA) 발급기준 완화와 절차 간소화, 정부 초청 장학사업 등에 우대를 받으며 11개 언어로 제공되는 교육부 ‘한국유학종합시스템’에도 소개된다.

이번 보완 3주기 인증제 인증 기간은 2023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이며 인증 유효기간에도 해마다 인증대학 인증 유지(모니터링) 심사를 받아야 자격이 유지된다.

신영헌 한성대 국제교류원장은 “앞으로도 양질의 유학생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학업·생활 지원에 힘쓰겠다”며 “향후에는 강화된 취업,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일원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