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 이화여대에 김계숙(가브리엘라) 장학금 1억원 기부
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 이화여대에 김계숙(가브리엘라) 장학금 1억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3.03.2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미(왼쪽)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이 김성주 (주)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화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화여자대학교가 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이사로부터 ‘김계숙(가브리엘라) 장학금’ 1억원을 기부 받았다. 

이에 이화여대는 지난 20일 본교 총장접견실에서 기금전달식을 열어 감사를 표했다.

김성주 대표는 지난 2022년 8월 말기 암으로 작고한 막냇동생 고 김계숙 동문(독문 76졸)을 기리며 고인이 남긴 유산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 장학금은 향후 5년간 매학기 독어독문학과 학부생 2명에게 각각 500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이 날 이화여대에서는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을 비롯해 강태경 인문과학대학장, 임석원 독어독문학과장, 박인원 독어독문학과 교수, 유현정 대외협력처장, 최남경 대외협력처부처장이 참석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성주 ㈜에스제이아이엔씨 대표는 “동생의 유산을 고인의 모교인 이화여대에서 후배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해주셨으면 한다”며 “생전 근검절약하다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동생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지만 동생이 세상에 남긴 것이 사랑의 유산이 되도록 장학생들을 위해 잘 운영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은 “예기치 않게 동생을 떠나보낸 황망함에도 불구하고 고인의 뜻을 기려 학과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큰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장학금 뿐 아니라 김계숙 동문이 가졌던 나눔의 정신까지 학생들에게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