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 앞세워 마케팅 힘 싣는다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 '원둥이' 앞세워 마케팅 힘 싣는다
  • 권희진
  • 승인 2023.03.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사진제공=이마트24

 

[스마트경제] 이마트24는 지난 말 공식 인스타그램 고객반응수치(좋아요, 댓글 등으로 집계한 상호작용 수치)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원둥이 캐릭터의 인기가 이러한 고객반응수치 증가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또 전달 이마트24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전년 동월 대비 121% 늘어 9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모바일 앱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원둥이 우주복 인형, 원둥이 바나나·우주복 인형 열쇠고리 등을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한다.

또 모바일앱에서 원둥이 굿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맨투맨, 티셔츠, 에코백 등으로 구성된 원둥이 한정판 키트를 증정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원둥이 굿즈 판매 추이를 지켜보며 추후 IP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로의 확대 또한 꾸준히 시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원둥이 캐릭터를 통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원둥이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