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세계 여성의 날 기념 ‘김경일 교수 초청 강연’ 행사 개최
한국씨티은행, 세계 여성의 날 기념 ‘김경일 교수 초청 강연’ 행사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3.03.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순(왼쪽 다섯 번째) 한국씨티은행장 김경일 교수(왼쪽 여섯번째)가 한국씨티은행 여성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유명순(왼쪽 다섯 번째) 한국씨티은행장 김경일 교수(왼쪽 여섯번째)가 한국씨티은행 여성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2023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지난 17일 저녁 ‘균형 잡힌 삶이 역량이 되는 시대’를 주제로 김경일 교수 초청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에서 김경일 교수는 ‘슬기로운 씨티 생활’이라는 제목으로 균형 잡힌 삶이 역량이 되는 시대에 개인이 조직과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일과 삶의 크고 작은 변화 속에서도 긍정적 마음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참가자들과 질의 응답을 이어갔다.

씨티는 여성들의 헌신과 성취에 감사하고 여성리더십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있다. 

다양성, 평등, 포용을 핵심으로 한 그룹차원의 목표를 제시하고 상위 직급의 성별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진의 책임 있는 노력 뿐 아니라 여성 인재의 고용, 개발, 유지에 중점을 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차별 없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성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 임직원들로 구성된 ‘여성위원회’를 통해 여성 인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한국씨티은행은 시중은행 뿐 아니라 전체 기업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여성 임원 비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전체 임원 14명 중 여성 임원이 7명으로 그 비율이 50%에 이르는 등 국내기업에서 양성평등의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히며 여성 리더십의 강화와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여성의 사회적 역할,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모성보호 정책 운영을 통해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사회에서도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면서 포용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