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실시
국민은행,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3.03.17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KB유니콘 클럽' 3기를 모집한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KB유니콘 클럽' 3기를 모집한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사회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KB유니콘 클럽' 3기를 모집한다.

2021년부터 시작된 KB유니콘클럽은 3년차 이하 혁신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직접투자까지 실행하는 초기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12개월간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AI, 핀테크, 빅데이터 분야의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KB유니콘클럽'에 선정된 스타트업 10개사에게는 ▲판교테크노밸리 내 워킹스페이스 무상 지원 ▲정기 IR연계,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네트워크 구축 ▲스타트업 맞춤형 Customized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 지원 ▲오픈이노베이션 사업화 연계 등을 지원한다.

이번 3기 'KB유니콘클럽' 모집기간은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KB유니콘 클럽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유니콘클럽 3기 모집으로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체계적 지원을 통해 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3년차 이상 사회혁신 스타트업 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 도 운영 중이다. 3년차 이상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경영 멘토링을 지원하는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 4기 모집은 4월 1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