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로 학식 먹으러 오세요”…고려대, 천원의 아침밥 제공
“고려대학교로 학식 먹으러 오세요”…고려대, 천원의 아침밥 제공
  • 복현명
  • 승인 2023.03.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전경. 사진=고려대.
고려대학교 전경. 사진=고려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고려대학교가 오는 20일부터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천원의 아침밥’을 제공한다. 

월 1만1500명이 1000원으로 아침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고물가 시대에 학생 생활비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이달 20일  아침 8시 30분 학생회관 식당을 찾아 학생들과 첫 ‘천원의 아침’ 식사를 함께 할 예정이다.

고려대는 ‘천원의 아침밥’ 본격 시행 이전인 2018년 11월부터 ‘마음든든 아침’을 시행해 왔다. 

고려대학교의 천원의 아침밥 샘플(학생회관, 배식). 사진=고려대.
고려대학교의 천원의 아침밥 샘플(학생회관, 배식). 사진=고려대.

매월 1만원 이상의 소액 기부 캠페인 KU Pride Club(KUPC) 기금을 통해 학생들의 아침 식사 비용을 지원해왔다. 

학교는 선배들의 기부금 덕에 정가 5000원 가량의 아침식사를 학생들에게 1000원에 제공할 수 있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잠시 중단됐던 ‘마음든든 아침’은 작년 10월 재개된 바 있다.

고려대는 농림수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한 ‘2023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자로 선정됐고 이를 통해 수령하는 정부지원금은 기금의 장기적인 사용을 통한 지속적인 사업 시행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천원의 아침밥은 방학 기간을 제외한 학기 중 평일에 교내 학생식당(학생회관 식당, 애기능생활관 식당) 두 곳에서 진행된다. 1학기 시행은 종강일인 6월 21일까지, 2학기는 9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계속된다. 

고려대 학부/대학원생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학생증 태그를 통한 신분 확인 후 키오스크에서 식권을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