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따오, 프로축구 수원삼성블루윙즈 공식 스폰서십 체결
칭따오, 프로축구 수원삼성블루윙즈 공식 스폰서십 체결
  • 정희채
  • 승인 2023.03.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따오 맥주, 올 시즌 K리그 수원삼성 공식 후원사로 활동
경기장 내 브랜드 광고 노출과 맥주 독점 판매권 확보하며 축구팬·소비자와 소통 확대
칭따오, 프로팀뿐 아니라 조기 축구·동호회 등 생활축구까지 축구와의 접점 확대 예정
칭따오 맥주가 2023 시즌 프로축구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단(수원삼성)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 (왼쪽부터)부주장 고승범, 주장 이기제, 새로 합류한 김보경, 올해 플레잉 코치로 활동하는 수원삼성의 ‘살아있는 전설’ 염기훈 코치의 모습. 사진=비어케이
칭따오 맥주가 2023 시즌 프로축구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단(수원삼성)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 (왼쪽부터)부주장 고승범, 주장 이기제, 새로 합류한 김보경, 올해 플레잉 코치로 활동하는 수원삼성의 ‘살아있는 전설’ 염기훈 코치의 모습. 사진=비어케이

 

[스마트경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는 프로축구 K리그1에서 활약 중인 수원삼성블루윙즈(수원삼성)의 2023년 시즌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6~2020년 5년 간 수원삼성블루윙즈와 파트너십을 체결,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칭따오는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다시 한번 칭따오가 지니고 있는 유쾌함과 즐거움을 수원삼성의 에너지와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칭따오는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프로축구 뿐만 아니라 조기축구, 동호회 등 생활 축구까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축구와의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칭따오는 연말까지 수원삼성 홈구장인 수원월드컵경기장(일명 빅버드)에서 홈 경기 진행 시 구장 내 대형 전광판 광고와 3면 LED 보드, 골대 후면, 일부 좌석 현수막 등에 브랜드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경기장 내 맥주 독점 판매권도 확보해 소비자 체험의 기회를 확대한다.

칭따오 맥주는 깔끔하고 청량한 맛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120년 역사 속 100여 개 국가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 라거다. 

특유의 상쾌한 청량함이 다양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마시기에도 좋다. 최근 출시한 ‘논알콜릭 레몬’으로 오리지널 라거에서 알코올만 제거한 논알콜(비알콜)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칭따오는 프로 스포츠 후원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스포츠와의 유대감을 확대하고 나아가 소비자와의 접점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라며 “특히 올해는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완연한 봄날 가족, 친구, 연인과 경기장을 찾아 시원한 칭따오 맥주와 함께 즐거운 스포츠 경기 관람 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